티스토리 뷰
목차
대구와 경북 지역에서 촬영된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 촬영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이 드라마는 재벌 3세 홍해인(김지원)과 결혼해 재벌가 사위가 된 백현우(김수현)의 결혼 생활을 그린 작품입니다.
최종회를 시청률은 무려 24.85%를 넘기며 유종의 미를 거뒀습니다. 이에 따라 지역 촬영 현장도 SNS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지고 있습니다.
많은 시청자는 독일과 국내에서 촬영한 드라마 '눈물의 여왕'을 보며 촬영지에 대한 궁금증을 쏟아냈는데요. 특히 배우 김수현이 맡은 주인공 백현우의 부모님이 살고 있는 용두리 마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오늘은 두 사람이 사랑을 재확인하는 장면을 중심으로,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가볼 만한 촬영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천안 이화정 / 아산 신왕리
2. 대구 사유원
3. 충주 건지마을
4. 문경 구량리역
5. 문경 여행 / 문경시 용연리 용두리 슈퍼
6. 함께 보면 좋은 글
천안 이화정 / 아산 신왕리
'눈물의 여왕' 1화에서 주인공 백현우가 고향 용두리 마을을 방문하는 장면이 있습니다. 이때 새하얗게 핀 어여쁜 '배꽃'이 화제가 되었죠. 해당 장소는 천안과 아산 지역으로, 새하얀 배꽃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천안의 배꽃은 천안시 성환읍 왕림리 이화정 (천안시 서북구 왕지 1길 142)에서 시작됩니다. 이화정에서 오르면 사방 10여 리에 걸쳐 끝없이 펼쳐진 순백의 배꽃이 장관을 이룹니다.
이 장관은 사진작가들을 비롯해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천안의 관광 명소입니다.
이곳에 차를 세우고 왕지3길을 따라 저수지까지 봄 햇살을 맞으며 구불구불 흐드러진 배꽃 길을 걷다 보면, 봄의 한가운데 있음을 실감하게 됩니다. 해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올해는 4월 중 하순이 배꽃 개화의 절정이었습니다.
대구 사유원
'눈물의 여왕' 2~3화에서 퀸즈 그룹 일가를 찾았던 사냥터에서 백현우가 위급한 상황에 처한 홍해인 앞에 나타났습니다. 이후 다리를 다친 홍해인을 안고 묵묵히 걸어가는 모습이 인상 깊게 그려졌습니다.
울창한 나무들과 잘 정돈된 산책로가 시선을 끌었던 이 장면의 촬영지는 경북 대구 군위에 위치한 '사유원'입니다.
사유원은 태창철강 유재성 회장이 십여 년간 가꾼 수목원으로, 면적은 32만 3천82m²(약 10만 평)에 이릅니다. 이는 축구장 46개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울창한 숲 사이에 전망대와 카페, 명상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드라마에서 해인이 숲 속에서 멧돼지 공격을 받아 위기에 처했을 때, 현우가 나타나 해인을 구한 장소는 바로 사유원의 '남명'이라는 곳입니다.
사유원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일이지만 공휴일인 경우 정상 운영됩니다. 사전 예약이 필수이며, 자세한 사항은 사유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 | 대구광역시 부계면 치산호령로 1150, 대구광역시 군위군 |
입장료 | 평일 50,000원, 주말 69,000원 |
예약 홈페이지 | [사유원 예약 페이지](https://www.sayuwon.com/reservation/01) |
충주 건지마을
'눈물의 여왕' 12화에서는 고향을 찾는 백현우가 일몰 명소에서 홍해인에게 두 번째 프러포즈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여기서 고백하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대사에 걸맞게 고백 맛집으로 등장한 이곳은 충주의 건지마을입니다.
충주시 동량면 조동리에 위치한 건지마을은 전국에서 소문난 해넘이 장소로 유명합니다. 늦은 오후부터 연한 황금빛으로 물들기 시작하는 하늘과 그 너머로 굽이 펼쳐지는 남한강 물길이 어우러진 풍경은 SNS 상에서 인생샷 포토존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정확한 일몰 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면 석양 데이트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조동체육공원 주차장에서 500m 정도 올라가야 하는데, 오르막길이 좁아서 주말에는 조동체육공원에 주차 후 천천히 걸어 올라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일에는 차가 별로 없어서 일몰 스팟까지 운전해서 올라가면 4~5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안전하게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 주소 : 충청북도 충주시 동량면 조동리 824-1
문경 구량리역
'눈물의 여왕' 13화 방송분에서는 백현우와 홍해인이 여느 연인과 같이 소소한 데이트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해당 장면에서 등장한 장소는 경상북도 문경시 마성면에 있는 구량리역입니다.
구량리역은 1956년 5월 15일 배치간이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여, 1969년 무배치간이역으로 격하되었다가 현재는 폐역 된 상태입니다.
옛 구랑리역이 있던 자리에서 진남방향으로 약 300m 떨어진 곳에 문경 철로자전거 구랑리역이 완공되어, 구랑리역-먹뱅이골(왕복 4.4km) 구간이 복선화 되어 문경 철로자전거의 한 코스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문경 철로자전거는 문경 팔경 중 제1경으로 꼽히는 진남교반과 영강변을 따라 이어지는 철로 위를 천천히 달리며,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주변의 산세와 풍경을 감상하고 힐링할 수 있는 이색 체험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2인용, 4인용 바이크를 탑승할 수 있어 연인, 친구, 가족과 함께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바이크 대여 가격은 2인용이 15,000원, 4인용이 25,000원입니다.
* 주소 : 경북 문경시 마성면 구랑로 20 구랑리역
문경 여행 / 문경시 용연리 용두리 슈퍼
백현우의 부모님 댁인 용두리 고향집은 슈퍼를 함께 운영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용두리 슈퍼는 드라마 제작을 위해 자체 제작된 세트로, 실제로 운영하는 곳은 아닙니다.
하지만 경북 문경시 용연리에 가면 해당 배경지를 직접 만날 수 있습니다. 주소는 경북 문경시 문경읍 용연안길 22입니다.
경상북도 문경은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이 어우러진 곳으로, 다채로운 관광지가 모여 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떠나기 좋은 여행지로, 역사적인 공간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문경에서 방문하기 좋은 유명한 관광지 몇 곳을 소개해드립니다.
- 문경새재도립공원
- 봉천사
- 오미나라
- 짚라인 문경
- 위만리
- 문경활공랜드
- 문경에코월드
드라마 '눈물의 여왕'의 인기에 힘입어, 극 중 용두리로 표현된 문경읍 용연리와 읍 소시지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13회와 14회에서는 백현우와 홍해인의 데이트 장소인 철로자전거 구랑리역과 홍수철(곽동연), 천다혜(이주빈)가 놀러 온 놀이공원인 에코월드 등이 등장하여, 문경시 주요 관광시설에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외 눈물의 여왕 국내 촬영지
드라마 '눈물의 여왕'은 다양한 아름다운 장소에서 촬영되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 촬영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외 눈물의 여왕 국내 촬영지
1. 서울 옹달샘 함정감자탕
2. 여의도 공원
3. 콘래드 서울
4. 더현대 서울
5. 더현대서울 YPHAUS 라운지
6. SWITCH22 라운지
7. 관악구 미림분식
8. 우리 옛돌박물관
9. 서울면남초등학교
10. 그랜드워커힐 애스톤하우스
11. 아쿠아플라넷 일산
12. 소노캄고양 웨스트타워
13. 고양시 백합칼국수 & 보쌈
14. 일월수목원
15. 강원 고성군 송지호해수욕장
16. 강원 오호항
17. 충북 괴산 연풍순교성지
눈물의 여왕 독일 촬영지
'눈물의 여왕'은 독일에서도 촬영되며, 그 멋진 배경이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독일 촬영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눈물의 여왕 독일 촬영지
1. Fonte de Neptuno
2. Botanischer Duftgarten
3. 상수시 궁전
4. 베를린 돔
5. 마인강
6. 아이젤너 다리
이들 촬영지는 드라마의 감성을 더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많은 팬들이 이 장소들을 방문해 드라마 속 감동을 직접 느껴보고 있습니다. 드라마 속 아름다운 장면들을 떠올리며 이곳들을 방문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